이랜드리테일 팩토리아울렛 도입으로 매출 급상승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 도입으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팩토리아울렛은 의류 유통 회사의 직영 상설 할인매장으로 재고의류를 최대 80%정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미국 티제이맥스와 마샬즈가 도입한 모델로 아울렛보다 더 저렴하다는 컨셉을 내세웠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의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은 지난 9월부터 운영되어 방문고객수가 50% 증가하고, 매출도 30% 정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기존 아울렛점포 13개도 팩토리아울렛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목차
이랜드리테일의 뉴코아아울렛 광명점 팩토리아울렛 파일럿 전환
팩토리아울렛
팩토리아울렛은 의류 유통 회사의 직영 상설 할인 매장으로 2 ~ 3년차 재고 의류를 최대 80%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미국의 유통 브랜드 티제이맥스와 마샬즈가 팩토리아울렛을 사업모델화 하였으며 아웃렛보다 더 저렴하다는 컨셉을 내세웠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의 뉴코아아울렛 광명점 팩토리아울렛 파일럿 전환
뉴코아아울렛 광명점을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한 것은 지난 9월입니다. 2층부터 5층에 135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셔츠 9,900원, 넥타이 5,000원, 남성 정장 10만원 미만 등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 가능한 이유는 이랜드리테일이 상품을 직접 매입하기 때문입니다. 아울렛의 경우 브랜드 제품이 입점하여 판매하는 형태로가격을 낮출 수 있는 한계가 있었지만 팩토리 아울렛은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이랜드 리테일이 인테리어, 상품 진열, 계산 등을 담당하며 가격을 할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 모델이 브랜드와 유통사 및 소비자 간의 상생을 위한 것이며, 무선식별시스템(RFID) 등을 도입하여 물류 및 재고 관리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한 광명점은 방문객 수가 50% 증가하고 매출도 30% 가량 상승하였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1,500벌의 패딩 재킷, 1,000벌의 니트와 맨투맨, 그리고 500장 이상의 와이셔츠와 넥타이가 판매되여 전월 대비 107%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20~30대 고객의 비중이 20%에서 40%로 증가한 실적을 보이자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아울렛점포들도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렛점포 13개 팩토리아울렛 도입 계획
이랜드리테일은 내년부터 2001아울렛 구로점과 천호점을 비롯한 2001아울렛과 뉴코아아울렛을 포함한 아웃렛 점포 13곳에 팩토리아울렛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구로점은 현재 4층에서 운영 중인 아동복 매장을 1층으로 이동시키고, 일부 층을 팩토리아울렛으로 개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층은 인근의 NC신구로점과 뉴코아 광명점과 연결되는 거점 물류센터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천호점은 전관을 팩토리아울렛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현재 추진 중입니다.
이랜드리테일 물적분할후 효율성 증가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10월 사업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물적분할을 통해 하이퍼마켓 담당 이랜드킴스클럽, 패션브랜드 사업 담당 이랜드글로벌, 중간 지주회사 역할 및 분할존속회사 이랜드리테일 등 3개의 전문회사로 물적분할했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연결 기준 매출액은 2조7,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70% 증가하였습니다. 법인별로 전문성과 경영의 투명성, 재무 건전성이 확보되면서 효율성이 증가한 것으로 이랜드리테일의 유통 사업은 경우 백화점, 아웃렛, 팩토리아울렛 등으로 세분화해 상권에 맞는 점포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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