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벨로퍼

Google 시카고 톰슨센터 리모델링 계획 발표

by inniable 2023. 12. 22.

Google 시카고 톰슨 센터 리모델링 계획 발표

Google은 2022년 시카고의 상징중의 하나인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톰슨 센터를 매입했습니다. 1985년 준공된  톰슨 센터는 유리로 된 독특한 외관과 벽이 없는 사무실로 유명하며 지역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였습니다. Google은 리모델링 계획을 최근 발표하였으며, 포스트 모던 스타일의 독특한 외관과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건물의 의미를 계승하고, 더 발전시킨 계획안을 공개했습니다.

 

목차

톰슨센터 리모델링 계획

1985년 James R. Thompson Center

 

톰슨센터 리모델링 계획

 

 

Google은 시카고의 상징적인 포스트모던 스타일 건물 James R Thompson Center의 리모델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James R Thompson Center의 형태와 내부 17층 아트리움은 유지하고 커튼월은 기존의 탁한 느낌의 유리에서 좀 더 균일하고 매끈한 커튼월로 바뀔 예정입니다.

2022년 Google은 이 건물을 매입하였고 리모델링 후 사무실로 사용하며 기타 추가 공간은 임대할 계획입니다. Google은 리모델링 시 포스트모던 유산을 존중하기 위해 기본적인 골격은 유지하고 세부사항만 변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상 벽면의 빨간색과 베이지색 패널은 변경하고 저층부 골격은 강화할 예정입니다.

 

 

공개된 렌더링에는 건물 내부에 위치한 2층 편의 시설 공간이 있습니다. 이는 아트리움 지상 및 지하층 일부가 대중에게 공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 이 건물 지하 및 지상 1~2층 아트리움에는 레스토랑과 아케이드 우체국 갤러리 등이 있었습니다.

Google은 1985년 James R. Thompson Center 개장시 의도된 것은 시카고 사람들을 위한 모임 공간이 되도록 하는 것이었으며, 리모델링 후에도 모든 시카고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Google은 또한 탄소 제로 건물을 위해 외관을 삼중 유리로 교체하고 내부 설비를 완전히 교체할 예정이며 낮 동안 조명도 덜 사용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985년 James R. Thompson Center

 

 

루프(Loop)로 알려진 시카고 다운타운에 위치한 James R. Thompson Center는 1980년대 현지 건축가 Helmut Jahn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당시 주지사였던 제임스 톰슨이 21세기 빌딩 테마로 공모하여 당선된 디자인으로 1985년에 완공된 건물입니다. 17개의 층으로 일리노이주 관공서로 사용되었습니다. 지하와 1층은 아트리움으로 레스토랑과 쇼핑 아케이드, 우체국 갤러리 등이 있었고, 2층부터 15층은 주 정부 사무실,16층은 주 입법기관 등이 있었습니다.

사무실과 사무실 사이에 벽이 없으며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에 올라가면 건물 내부를 환히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