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벨로퍼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 버전

by inniable 2023. 12. 22.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 버전

2024년 1월 21일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됩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할 스타필드 수원은 현재 수원지역 최대 쇼핑몰인 롯데몰과 불과 2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롯데몰 보다는 약 10만m2 가량 더 큰 규모입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에 MZ세대가 좋아할 문화와 브랜드를 대량 입점시키는 스타필드 2.0 버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목차

스타필드 수원 2024년 1월 21일 오픈 예정

지하2층 트레이더스 수원서화점 먼저 오픈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 버전

롯데쇼핑의 대응 전략

 

스타필드 수원 2024년 1월 21일 오픈 예정

신세계프라퍼티는 2023년 12월 21일 트레이더스 오픈을 시작으로 다음 달 21일 스타필드 수원 전면 오픈할 예정입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5번째 스타필드인 수원점은 현재 수원 지역 최대 쇼핑몰 롯데몰 수원과 2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롯데몰보다는 10만m2 더 큽니다.

 

2024년 1월 21일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예정
2024년 1월 21일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예정

 

 

 

 

 

지하2층 트레이더스 수원서화점 먼저 오픈

12월 21일 스타필드 수원 지하 2층에 22번째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을 먼저 오픈했습니다. 수원은 인구 120만명이 거주하고 있고 수원에만 대형마트와 쇼핑몰이 14개 이상 존재합니다. 2014년 8월 오픈한 트레이더스 수원점은 수원지역 대형마트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점포입니다. 이마트는 수원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22호점 오픈을 결정한 것입니다.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은 스타필드 수원점 지하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객이 주차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스타필드 수원점과의 시너지도 고려하였습니다. 다른 트레이더스 매장과 비교해 식품 공간 면적을 늘렸고, 노브랜드 전문점도 트레이더스 매장옆에 들어서게 됩니다.

트레이더스의 T-카페도 국내 최대 규모 수준으로 오픈합니다. T-카페의 좌석만 92개로 원형테이블을 포함하면 1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습니다. T-카페는 지름 45cm의 대형피자를 1만원대 후반에, 가성비 쌀국수, 핫도그, 스파게티 등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외식품으로 해마다 방문객이 2자리수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 버전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점을 MZ세대를 겨냥한 스타필드 2.0 버전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삼성동 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과 아쿠아리움, 피트니스클럽 콩고드 비즈니스, 스터디 카페, 메가박스, 펫파크 등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모두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아르켓, 코스 등 글로벌 유명브랜드 및 무신사스탠다드 입점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롯데쇼핑의 대응 전략

 

롯데몰 수원점
롯데몰 수원점

 

2013년 11월 오픈했던 롯데몰 수원점은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에 따라 지역 최대 쇼핑몰의 지위를 내주게 됩니다. 롯데쇼핑은 이에 따라 다양한 전략으로 방어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롯데몰 수원점을 운영하는 자회사 롯데수원역쇼핑타운의 흡수합병을 공시했습니다. 사업 시너지 창출과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흡수합병을 진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몰 수원은 역세권 입지와 백화점 쇼핑몰을 융합한 컨버전스 전략으로 이에 대응할 전략입니다. 수원역은 매일 11만명의 유동인구가 지나가는 교통의 중심지로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가진 수원역이라는 장점을 살려 유동인구가 오래 머무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는 2021년 롯데자산개발을 흡수하며 백화점과 롯데월드몰을 통합 운영하며 그룹내 1위 점포로 키워낸 전력이 있습니다. 잠실역은 유동인구 46만명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패션과 식음료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성공신화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와 같은 전략을 롯데몰 수원점에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쇼핑몰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컨텐츠로 구성하고 고객간 연결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4년말을 목표로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개편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