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다이소 온라인 유통 본격 공략

by inniable 2023. 12. 8.

다이소 온라인 유통 본격 공략

다이소가 온라인 유통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12월 15일부터 샵다이소와 다이소몰을 통합 개편하고 익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택배, 대량 주문, 매장 픽업 정기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UI, UX도 개선하여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다이소 맴버십도 다이소몰 앱과 통합하여 오프라인고객과 온라인 고객 모두 포인트와 등급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목차

샵다이소와 다이소몰 통합 개편

다이소 온라인 채널 강화 이유

 

샵다이소와 다이소몰 통합 개편

다이소는 2023년 12월 15일부터 샵다이소와 다이소몰을 통합 개편하고 기존의 샵다이소와 다이소몰은 13일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새로운 다이소몰은 전국 익일 배송을 보장하며 평일 오후 2시까지 주문을 하게 되면 익일에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익일 배송은 전국에 1,500여개의 매장과 거점 물류센터를 구축으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택배 배송, 대량 주문, 매장 픽업, 정기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객의 편의성도 향상됩니다. 사용자환경(UI)와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여 신상품, 기획전, 베스트 등의 메뉴를 신설하고 접근성도 높였습니다. 또한, 카테고리, 연령대, 가격대별로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다이소 상품 활용법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별도 앱으로 운영하던 다이소 멤버십 역시 다이소몰 앱과 통합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포인트와 등급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사업자 회원을 위한 다이소몰 비즈도 운영하며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의 구매와 이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현재까지 다이소 온라인 채널은 샵다이소와 한웰이쇼핑이 운영하던 다이소몰로 분리되어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지분관계가 소멸되면서 앞으로는 다이소가 직접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게 될 것입니다.

 

 

 

다이소 온라인 채널 강화 이유

다이소가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자 하는 이유는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운영해왔고 1천 ~ 5천원짜리 균일가 정책을 고수하며 규모의 경제를 이룬 결과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확장의 한계와 낮은 고객 단가 등으로 인해 온라인 채널의 필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었습니다. 젊은 소비층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다는 점도 온라인 채널 강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이소는 온라인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이전의 성장세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29,45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다이소는 올해 3조원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소의 온라인 사업 확대는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새로운 변수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시장에서 리빙,생활용품 분야를 넘어 식품, 뷰티, 패션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왔습니다. 검증된 품질과 초가성비 상품을 판매하는 만큼 기존 이커머스 업체들과 중국 직구 업체들의 경쟁 상대로 부상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