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및 AI활용 사례 첫번째
챗GPT 및 AI활용 사례 첫번째 포스트입니다. 챗GPT의 열풍입니다. AI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외 기업들의 챗GPT 및 AI 활용사례를 하나씩 모아서 적어보려 합니다. 사례를 발견하고 어떻게 적응 해야하는지 분명 영감을 줄 것이라 믿습니다. 우선은 어떤 회사들이 대략적으로 챗GPT를 어떻게 이용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검색만으로도 많은 기사와 글들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정리가 우선일 것 같습니다.
1. 스냅챗 'My AI'
스냅챗은 챗GPT를 탑재한 인공지능 챗봇 My AI를 월 3.99달러에 출시했습니다. My AI는 다른 사용자와 대화하는 것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챗봇입니다. 친근하고 재미있는 어조로 대화하도록 학습되어 있어, 스냅채터들에게 친근하고 맞춤 설정이 가능한 챗봇을 제공하여 추천을 제공하고, 친구를 위한 하이쿠를 몇초만에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생일 선물 아이디어를 제공하거나 특정 주제의 시를 써주기도 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Quizlet 'Q-chat'
Quizlet은 글로벌 학습 플랫폼입니다. 6천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학습, 연습, 숙달을 위해 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uizlet은 지난 3년동안 오픈AI와 협력하여 어휘 학습, 모의고사등 다양한 사용 사례에 GPT-3를 활용하였습니다. Quizlet은 다양한 채팅경험을 통해 제공되는 관련 학습자료를 기반으로 한 적응형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Q-chat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3. Speak 'AI Speaking'
유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AI기반 언어 학습앱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어 앱이며, Whisper API를 사용하여 새로운 AI 말하기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였습니다.
4. Instacart 'Ask Instacart'
Instacart는 고객이 음식에 대해 질문하고 영감을 주는 쇼핑이 가능한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Instacart앱을 보강하였습니다. 챗GPT와 함께 Instacart의 자체AI 및 75,000개 이상의 소매 파트너 매장의 제품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이 "어떻게 하면 맛있는 생선 타코를 만들 수 있나요? 또는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점심은 무엇인가요?"와 같은 원하는 음식 또는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지원합니다. 올해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5. Shopify 'AI Shopping Assistant'
Shopify의 앱인 Shop는 1억명의 고객이 제품 및 브랜드를 찾고 구매하는 데 활용하는 앱입니다. 챗GPT의 API를 활용하여 Shop의 새로운 쇼핑 어시스턴트 기능을 강화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핑어시스턴트는 고객이 제품을 검색하면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합니다.
6. 세일즈포스 '생성형 AI CRM플랫폼 출시'
세일즈포스는 인공지능플랫폼인 아인슈타인에 오픈AI의 생성형 GPT를 탑재한 생성형 AI CRM플랫폼인 'Einstein GPT'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은 영업, 서비스, 마케팅 등 고객 관리 전 업무 시스템에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세일즈포스의 파트너인 에코시스템의 생성AI 기술과 세일즈포스 클라우드의 실시간 데이터로 작동하여 영업, 마케팅, 서비스 담당자는 이 플랫폼으로 CRM 소프트웨어 도구를 만들고 맞춤형 AI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코카콜라 '프로모션 강화'
코카콜라는 챗GPT와 달리등 오픈AI의 기술을 도입, AI를 통한 프로모션 강화와 비즈니스 운영, 기술 향상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8. 버즈피드 '디지털퍼블리싱 및 콘텐츠 제작 활용'
챗GPT를 활용하여 퀴즈를 개선하고 구독자를 위한 일부 콘텐츠를 개인화하여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퍼블리셔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AI와 데이터가 기존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는데 그치지 않고, '콘텐츠 자체를 제작, 개인화 및 애니메이션화하는데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9. ICWB '와인 소믈리에 제공'
이탈리아 와인 및 식품 마케팅 회사 ICWB는 오픈AI의 챗GPT를 활용한 소믈리에를 도입, 입맛에 맞는 와인과 음식을 추천합니다. 애주가들이 개인 맞춤형 소믈리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인용 GPT 소믈리에는 이전에 마셨던 와인과 지난 추천 리스트들을 기억하고 이를 고려해 와인을 추천해 줍니다. 또,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을 소개하는 페어링(마리아주)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10. SK텔레콤 '에이닷 연동'
SK텔레콤은 2022년 5월 출시한 AI챗봇 에이닷에 챗GPT를 접목하고, 2023년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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