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풋볼매니저 2024 모바일 버전 독점 공급 등 게임사업 확대
넷플릭스가 게임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기 축구 경영게임 풋볼매니저 2024 모바일 버전을 독점 공급하고, 자체 개발 게임 16종을 포함해 올해 안에 40종의 게임을 넷플릭스 플랫폼을 통해 공급할 예정입니다. 급격히 증가하던 유료구독자수가 올해 1분기 최초로 소폭 감소하는 등 플랫폼 성장에 대한 위기를 느끼고, 구독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목차
세가의 풋볼매니저 2024 모바일 버전 넷플릭스 독점 공급
넷플릭스 올해 40종 게임 공급으로 게임사업 확대
엔터테인먼트 왕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넷플릭스가 올해 40종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우선 올해 11월 일본 세가의 스포츠 경영 게임 풋볼매니저의 모바일 버전을 독점 공급합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구독하면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게임도 무료로 즐기도록 하여 2억명이 넘는 유료 구독자의 이탈을 방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세가의 풋볼매니저 2024 모바일 버전 넷플릭스 독점 공급
일본 세가의 인기 게임 풋볼매니저 2024의 모바일 버전을 넷플릭스가 11월 6일 독점 출시합니다. 2005년부터 출시된 풋볼매니저 시리즈는 현재까지 3,500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게이머는 감독 또는 관리자로 플레이하는 스포츠 경영 게임의 대표주자로 알려졌습니다. 세가는 그 동안 풋볼매니저의 모바일 버전은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였지만, 풋볼매니저 2024의 모바일 버전은 넷플릭스 구독자에게만 공급합니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략
넷플릭스는 2021년 11월 넷플릭스 앱을 통해 게임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흥행에 성공한 자체 지식재산권(IP)을 게임으로 출시하는 것에 촛점을 맞추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나 퀸스 갬빗 등을 게임으로 만들었던 이유입니다.
넷플릭스가 게임 시장에 적극적 의지를 가진 것은 최근입니다. 2023년 8월부터 영국과 캐나다에서 PC와 TV로 즐기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공급을 통해 축적된 클라우드 인프라 역량을 활용한 전략입니다. 클라우드로 게임을 공급하게 되면, 플레이어는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고사양 PC나 플레이스테이션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안에 자체 개발하는 게임 16종을 포함하여 총 40종의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쿠팡이 커머스를 결합하고, 유튜브가 음원 서비스를 결합한 것처럼 넷플릭스도 OTT에 게임을 결합하면서 서비스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게임은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사업 중 하나인 만큼 이를 구독 서비스에 포함하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
리앤 룸 / 넷플릭스 게임부문 부사장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 웹툰융합센터 (2) | 2023.09.21 |
---|---|
CU 1500원 서민맥주 출시 (0) | 2023.09.20 |
MUD/WTR 라이즈 아토모 티치노 페로 등 대체커피의 인기 (2) | 2023.09.14 |
1인가구 비중 확대로 소형안마의자 제품 라인업 확대 (0) | 2023.09.12 |
전통주, 하이볼, 수제맥주 등 주류 시장의 키워드는 다변화 (2) | 2023.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