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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00원 짜장버거 등 극가성비제품 9900원샵 등 고물가 불황형 소비 증가

by inniable 2023. 11. 20.

2900원 짜장버거 등 극가성비제품 9900원샵 등 고물가 불황형 소비 증가

극심한 고물가로 인해 2,900원 짜장버거, 500원 짜장라면 등 극가성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e커머스 업계에서도 1만원 이하의 초저가 상품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 쇼핑의 PB제품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가격에 영향을 받지 않던 화장품 판매 역시 초저가 상품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경기 불황에 고물가까지 겹쳐 소비자들이 가성비 제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입니다.

 

목차

e커머스 및 유통업계 저가형 가성비 제품 소비 증가

유통업계 PB 상품 지속 성장중

2,900원 버거, 500원 짜장라면 등 극 가성비 제품

 

e커머스 및 유통업계 저가형 가성비 제품 소비 증가

G마켓은 2023년 10월 25일까지의 누적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10만원 미만 중저가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하였고, 1만원 이하 초저가 상품 거래액은 7% 증가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키링, 가방액세서리류는 76%, 밀가루는 31%, 반려동물 간식은 24%, 라면은 16% 증가했습니다. 반면 수입 명품, 골프용품, 음향기기, 가구 등 10만원 이상 고가 상품 거래액은 7% 감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9월 오픈한 11번가의 9900원샵은 가성비 아이템 전문관으로 생활필수품, 화장품, 패션, 스포츠 용품, 반려용품 1만원이 넘지 않습니다. 오픈한 9월 대비 지난달 일평균 거래액은 약 2배 증가하였습니다. 종이 호일, 휴지통, 세탁 티슈 등 생활 및 주방용품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다이소의 2023년 1월 ~ 8월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160%이상 증가했습니다. 다이소 판매 화장품은 250여 종으로 500 ~ 5,000원 사이 균일가 제품입니다. 국내 1위 화장품 멀티숍 CJ올리브영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PB 상품 지속 성장중

이마트의 PB 상품 노브랜드의 매출은 2019년 8,300억원에서 2022년 1조2,700억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마트의 또 다른 PB 브랜드 피코크의 매출 역시 2019년 2,500억원에서 2022년 4,200억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노브랜드는 1,500여종의 PB상품을, 피코크는 800여종의 PB상품을 판매합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심플러스 등의 자체 브랜드로 3,000여종의 PB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매출액은 2019년 대비 219% 상승하였습니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가 2023년 초 출시한 통합 PB 브랜드입니다. 이와 함께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도 출시하면서 750여종의 PB 제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900원 버거, 500원 짜장라면 등 극가성비 제품

노브랜드는 2,900원 짜장버거(단품기준, 세트 4,900원)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1월 14일 출시이후 일 평균 1만여 개씩 판매되고 있고, 출시 3일 만에 누적 판매량 3만개를 돌파하며 2023년 신제품 일일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매장 평균 매출도 약 5% 성장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 PB상품 시그니처의 메가 히트제품 이춘삼 짜장라면과 이해봉 짬뽕라면은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춘삼 짜장라면은 500원에 판매되며 980만개가 판매되었고, 이해봉 짬뽕라면은 600원에 판매되며 60만봉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CU는 드레싱 없는 2,000원대 샐러드인 놀라운 샐러드를 출시했습니다. 샐러드, 드레싱을 함께 구매하면 500원 할인되어 기존 자체 브랜드 샐러드 상품보다 30%이상 저렴합니다. CU는 동일 중량의 타 상품보다 35%가량 저렴한 맛밤 득템(80g, 2500원)도 출시하였습니다.

GS25가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였습니다. 햄김치볶음밥, 비엔나김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메뉴를 2,700원에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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