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맥주 시장 1위 모델로 Modelo Espicial
현재 미국 맥주 시장 1위는 모델로 Modelo Especial입니다. Constellation Brands의 멕시코 맥주인 Modelo는 2015년 당시만 해도 미국내 라틴계가 즐겨 찾는 맥주였지만, 이후 뉴욕 20 ~ 30대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미국내 라틴계 인구 증가, 20년간 미국시장 1위를 차지했던 Bud Light의 마케팅 실수가 겹치면서 올해 6월부터 미국시장 점유율 1위 맥주가 되었습니다.
목차
Modelo Especial 미국시장 점유율 1위 달성
Modelo Especial 미국시장 점유율 1위 달성
Constellation Brands의 맥주 Modelo Especial은 Bud Light를 제치고 미국내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가 되었습니다. 멕시코 맥주인 Modelo Especial은 공격적인 마케팅, 미국내 라틴계 인구 증가 및 Bud Light의 마케팅 실수가 겹치며 2023년 6월부터 미국내에서 시장점유율 1위(약 8.4%)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Modelo 성장배경
2015년 Constellation Brands의 경영진은 예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캘리포니아 라틴계만 주로 소비했던 멕시코 맥주 Modelo Especial이 뉴욕 East Village의 힙스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로 Modelo Especial 소비자 비율은 히스패닉이 80%를 차지하였지만, 2023년 현재는 히스패닉이 아닌 소비자가 50%까지 증가했습니다. Modelo Especial의 매출은 2013년 5,100만 병에서 2022년 1억 8,700만 병으로 10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 멕시코 맥주의 부상은 히스패닉 사회를 넘어 미국 내 라틴계 소비자의 문화적 영향력 증가와 마케팅의 성공을 나타냅니다.
이스트 빌리지의 힙스터들이 Modelo를 마시기 전인 2010년대 초 Modelo의 핵심 소비자는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멕시코계 미국인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을 위해 멕시코 맥주 코로나 Corona와 파시피코 Pacifico도 판매하고 있는 Constellation은 2016년 전국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Modelo는 mark of a fighter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Modelo를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맥주로 광고를 합니다.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2017년에는 Modelo가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고, 2021년에는 대학 축구 플레이오프(College Football Playoff)의 공식 후원사가 되었습니다.
최신 미국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내 라틴계 인구는 2000년 13%에서 2022년 19.1%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인구 증가는 미국내 라틴계의 정체성을 갖게 되었고, Modelo가 성공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Bud Light의 성전환 배우 협찬 논란
세계 최대 맥주 제조업체 ABI(Anheuser-Busch InBev, Bud Light의 제조회사)는 2023년 5월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을 진행중인 배우 딜런 멀바니의 팟캐스트 Days of Girlhood의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딜런 멀바니의 얼굴을 넣어 제작한 Bud Light의 캔을 선물로 보냈으며, 이 사실이 알려지자 보수 성향의 소비자들이 반발하게 됩니다. 이후 ABI Bud Light의 미국내 매출은 급감했고, 시장가치도 당시 급격히 하락하였습니다.
Constellation Brands
Constellation Brands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뉴질랜드 및 이탈리아에서 맥주, 와인, 증류주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맥주로는 Corona, Modelo, Pacifico, Victoria 등의 브랜드로 유명하고, 7 Moons, Cook's California Champagne 등의 다양한 와인 및 Casa Noble, Copper Kings, High West, SVEDKA 브랜드의 증류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Constellation Brands는 1945년에 설립되었으며 뉴욕 빅터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기준 시가총액은 약 440억 달러이며, 2022년도 기준 매출총액은 95억 달러입니다.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개념 골프리그 TGL 내년 1월 출범 (2) | 2023.11.18 |
---|---|
알리바바 한국 시장 진출 목표 (2) | 2023.11.15 |
일본 최대 로봇 박람회 IREX 2023 동경 빅사이트 전시장 개최 (2) | 2023.11.02 |
한국 우유가 비싼 이유 (0) | 2023.11.02 |
한국 음료 역대 최대 수출액 및 무역수지 달성 (2) | 2023.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