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기업/상장기업

순하군 안성탕면 장수 브랜드의 재해석

by inniable 2023. 10. 5.

순하군 안성탕면 장수 브랜드의 재해석

순하군 안성탕면이 출시됩니다.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농심에서 출시할 예정인 이 제품은 고추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 지수가 0인 제품입니다. 농심은 올해 출시한 제품 먹태깡, 신라면 더레드 등 기존 장수 브랜드를 활용하고 재해석한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으로 소비자를 사로 잡기보다 탄탄한 수요를 가진 장수 브랜드를 통해 시장 성공확률을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목차

농심의 신제품 출시

제품의 재해석

순하군 안성탕면 팝업스토어

 

농심의 신제품 출시

이미 자리잡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신제품으로 바꾸기는 어렵지만 탄탄한 수요를 가진 장수 브랜드의 맛에 변화를 주는 것이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더 높은 듯 합니다.

2023년 8월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판매로 출시하였습니다. 신라면 더 레드는 기존 신라면의 스코빌 지수 3,400 SHU의 두배 이상인 7,500 SHU입니다. 기존에 농심에서 가장 매웠던 라면은 앵그리 너구리로 6,080 SHU이었으며,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이후 농심의 가장 매운 라면이 되었습니다. 초도물량 500만봉이 보름만에 완판되었으며 10월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순하군 안성탕면
순하군 안성탕면



또,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순하군 안성탕면을 이달중 선보일 계획으로 안성탕면 라인업을 확장합니다. 10월 23일 순하군 안성탕면 출시기념으로 전국 순회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순하군 안성탕면에는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가 0입니다.

 

 

 

 

 

 

 

 

제품의 재해석

2023년 농심의 신제품들은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 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은 듯 합니다. 작년에는 파스타랑, 라면왕 김통깨를 출시했고 2021년에도 우와한 콩칩, 배홍동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지만, 올해는 먹태깡, 신라면 더 레드 등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한 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신라면 더레드
신라면 더레드

 

재해석한 제품은 시장에 적중했습니다. 1971년 출시한 새우깡의 시리즈 제품 먹태깡은 6월 출시후 3개월만에 600만봉 이상이 팔렸고, 한정 출시한 신라면 더 레드는 8월 출시 이후 보름만에 500만봉이 완판되어 정식출시될 예정입니다. 지난 5월에는 하얀색 짜파게티를 한정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먹태깡
먹태깡

 

순하군 안성탕면 팝업스토어

농심은 순하군 안성탕면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안성탕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부산 복합문화공간 피아크, 스타필드 안성, 서울 코엑스 등 전국을 순회하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