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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의 극장
고대 그리스인들은 대중이 희극, 비극, 연극을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에 극장을 지었습니다. 그들이 지은 극장은 그리스 도시의 랜드마크가 되었고, 에게 해 전역의 그리스 식민지로 극장에 대한 그들의 철학을 전파했습니다. 로마인들은 이 개념을 계속 발전시켰고, 장식과 무대장치를 더해 오늘날에도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극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리스인들이 시작한 대형 반원형 극장의 구조는 오늘날 많은 고대 유적지에서 볼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아직도 콘서트와 공연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연극 축제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극장
최초의 그리스 극장은 크레타의 미노아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관객이 앉아서 종교 의식을 볼 수 있는 자연 언덕 앞에 놓인 다진 흙의 무대에서 발전한 초기의 극장은 B.C. 6세기 경에 등장하였고, 나무로 지어졌습니다. 초기에는 좌석의 직사각형 배열을 가졌을 것으로 추측되지만, 곧 더 많은 사람들이 종교 의식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반원형 배열로 발전하였습니다.
나무에서 돌로
현재 발견된 가장 오래된 그리스의 극장은 B.C. 6세기경에 지어진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남쪽 경사면에 있는 Dionysos Eleuthereus의 극장입니다. 극장은 매년 3 ~4월에 열리는 Great Dionysia를 개최하였으며, 여기에서 Euripides, Sophocles, Aristophanes와 같은 가장 유명한 극작가들이 연극을 발표했습니다. 극장은 계속해서 진화하였습니다. B.C. 5세기 말에 각 면에 날개가 있는 직사각형 무대 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앞좌석만 돌로 만들고 나머지는 나무로 만들었습니다. B.C. 4세기에 모든 좌석은 석재로 만들어졌고 좌석 사이에 통로가 만들어져 쉽게 출입할 수 있었습니다. 관객이 순서대로 극장을 떠날 수 있도록 돌 경사로가 입구에 추가되었습니다. 무대의 풍경이나 배경도 돌로 만들었고, 마침내 그리스와 후기 로마 세계의 표준이 된 건축 양식을 이루게 됩니다.
사례
1. Dionysos Eleuthereus theatre (디오니소스 극장)
위에서 본 것 처럼 Dionysos Eleuthereus 극장은 그리스 극장의 아름다운 사례입니다. 맨 앞줄에는 여전히 67개의 VIP 좌석이 있고, 베마(해설자 플랫폼)도 여전히 제자리에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에게 해를 포함한 식민지 전역에 이와 같은 많은 극장을 세웠습니다.
2. Argos theatre (아르고스 극장)
가장 큰 극장 중 하나는 B.C. 320년 경 지어진 81줄의 좌석과 20,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Argos의 극장입니다.
3. Efes theatre (에베소 극장)
B.C. 3세기 경 에베소의 극장은 24,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더 큰 규모였을 것입니다.
4. Epidaurus theatre (에피다우르스 극장)
가장 잘 보존되고 파라도이가 살아남은 곳 중 하나는 기원전 4세기에 처음 지어졌으며 고대 그리스 드라마의 중요한 연례 축제가 열리는 장소인 에피다우로스에 있습니다.
5. Pergamon theatre (페르가몬 극장)
그리스 건축가들은 관객들에게 무대뿐만 아니라 풍경까지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장소에 극장을 짓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터키의 Pergamon에 있는 2세기경 지어진 극장은 에우메네스 2세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가파른 언덕에 자리잡고 멀리 아래 카이쿠스 강 평야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6. Segesta theatre (세게스타 극장)
B.C. 4세기경에 지어진 시칠리아의 Segesta는 전망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멀리 바다와 카스텔라마레 만(Gulf of Castellamare)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7. Delphi theatre (델피 극장)
Delphi 극장의 경관은 매우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B.C. 4세기경에 지어졌으며 좌석 수가 5,000석에 불과한 이 극장은 파르나소스 산의 숲이 우거진 측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아래의 녹색 융단이 깔린 계곡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 극장의 건축 용어
Auditorium(강당)은 무대와 객석 사이의 공간을 말합니다. Cavea (theatron)은 반원형 좌석 공간을 말하며, Cunei는 수평 통로와 수직 계단으로 분리된 쐐기 모양의 좌석 부분을 말합니다. Diazoma는 좌석 층 사이의 수평 통로를 말하고, Orchestra는 합창단이 서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평평한 공간을 말하며, Paradoi는 강당 양쪽에 있는 통로와 관문 입구를 말합니다. Skene는 무대의 배경을 가리키고, Paraskenia는 무대 건물 양쪽 Skene 끝에 있는 날개를 말합니다. Proedria는 왕이나 귀족 등 VIP를 위한 앞줄의 왕좌 같은 좌석을 말합니다.
결론
로마인들은 그리스 건축을 존경했고, 계승하며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그들은 그리스 극장의 무대 뒤에 있는 풍경을 확대하였고, 연극 해설자의 플랫폼인 bema도 발전시켰습니다. 오케스트라를 포장하고, 때때로 천막 지붕 vela를 추가하였으며, 좌석 아래에 하부 구조도 개선하였습니다. 무대위나 옆에 조각상이나 이국적인 대리석 기둥 및 양각 조각을 추가하기도 하는 등 극장에 더 많은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그리스인의 극장을 계승한 로마의 극장은 점점 더 오늘날의 현대 극장과 닮아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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