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헬스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 출시
2022년 4월에 설립된 롯데헬스케어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을 9월 18일 정식 출시합니다. 롯데그룹은 헬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등 4가지 테마로 그룹의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헬스케어가 출시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은 체중관리, 식단관리, 두피 및 피부, 정신건강 등 생활과 건강과 관련한 서비스를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말까지 100만명의 플랫폼 이용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
롯데헬스케어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 출시 예정
롯데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을 출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롯데지주로부터 700억원을 투자받아 2022년 4월 설립된 롯데헬스케어는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의 주축이 되는 회사 중 하나이며 롯데헬스케어는 캐즐을 통해 내년 말까지 100만 명의 플랫폼 이용자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캐즐의 소개
롯데헬스케어는 미디어 데이(2023년 9월 14일)에서 캐즐의 사업 계획, 기능 및 보안 정책 등을 발표했으며, 캐즐은 헬스케어(Care)를 퍼즐(Puzzle) 맞추기처럼 즐겁게 한다라는 의미라고 소개했습니다. 롯데헬스케어 이훈기 대표는 롯데그룹의 B2C 거래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국내에 없는 헬스케어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고 캐즐 이용자가 매일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배치해 생활 밀착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캐즐의 개요
롯데헬스케어가 출시한 캐즐은 건강검진 데이터, 식단, 운동량, 건강관련 설문 정보, 유전자 검사 결과 등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입니다. 이용자에게 맞춤형 운동과 필요한 영양제, 식단 등을 권유할 예정이며 2023년 9월 18일 정식 출시합니다. 롯데헬스케어는 그룹 계열사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과의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서비스 차별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2023년 11월 디지털 멘털 케어 스타트업 아토머스와 협업을 통해 캐즐에서 정신 건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캐즐의 서비스 방향 및 일정
2024년 3월에는 캐즐 이용자의 유전자 분석, 습관, 의료 데이터, 마이크로바이옴 등을 기초로 하는 맞춤형 체중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고, 2024년 6월에는 두피 및 피부 관리 서비스를, 2024년 11월엔 아이메디신과 협업하여 뇌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롯데는 그룹 차원에서 헬스케어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그림을 롯데헬스케어를 통해 그리고 있으며, 그룹 계열사들과의 협업 강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캐즐은 내년 말까지 이용자 100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강자들에 대해 재미와 즐거움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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